[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톤28 2위 아로마티카 3위 아떼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1년 9월 7일부터 2021년 10월 7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794,617개를 분석하였다.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10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톤28, 아로마티카, 아떼, 달바, 더 비건 글로우, 닥터 브로너스, 러쉬, 디어 달리아, 빌리프, 멜릭서, 보나쥬르, 아워글래스, 허스텔러, 어웨이, 에센허브, A24, 샹테카이, 글로시에, 피츠, 더퓨어로터스, 이즈그린, 닥터슈라클, 허블룸, 메리플래닛, 오드리앤영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톤28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661 소통지수 182,337 커뮤니티지수 165,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073으로 분석되었다. ​

2위, 아로마티카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736 소통지수 222,887 커뮤니티지수 126,3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007로 분석되었다. ​

3위, 아떼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04 소통지수 267,431 커뮤니티지수 172,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6,850으로 분석되었다. ​

4위, 달바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871 소통지수 126,580 커뮤니티지수 101,6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123으로 분석되었다. ​

​5위, 더 비건 글로우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0 소통지수 169,359 커뮤니티지수 132,9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881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톤28 비건화장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톤28 브랜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영국비 협회의 심사를 거쳐 약 20여 개 제품에 대해 The Vegan Society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화장품 성분은 안정적으로 지키고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약 500번의 테스트를 거쳐 환경공단의 인증을 받은 재활용 가능한 종이 패키지 개발에 성공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비건화장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9월 8일부터 2021년 10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