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 타조 사파리 <사진:뉴시스>

5일부터 시작하는 징검다리 황금연휴에 경기 화성시에 오면 가족들과 함께 요트ㆍ타조ㆍ말 타기, 낙농ㆍ공예 체험 등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전곡항 요트체험
화성시 전곡항 마리나에 오면 남녀노소 누구나 딩기요트, 크루즈요트, 해양레저체험(카약, 레프팅)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일반용 프로그램은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수 있는 딩기요트(소형 요트), 경기국제보트쇼 매치레이스 대회에 참가했던 경기정(경기용 크루저 요트)을 활용한 크루저요트, 카약, 레프팅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연수용 프로그램으로 딩기요트를 중심으로 한 챌린저 캠프와 카약, 레프팅을 중심으로 한 극기 캠프가 마련되어 있다.

어촌 및 갯벌, 카약과 크루저 요트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유치원용 프로그램도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오는 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전곡항 일대에서 ‘2011 경기국제보트쇼 및 세계요트대회’가 개최된다.

세계 각국의 요트, 보트(실내, 해상) 전시 및 각종 해양체험이 진행되며, 세계적인 요트선수들의 실감나는 요트레이싱이 눈앞에서 펼쳐지는 모습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하내 테마파크- 공예부터 4륜 오토바이 체험
화성시 서신면 10만5785㎡ 부지에 조성된 하내 테마파크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하내테마파크의 야생화 정원 산책로와 석박물관, 곤충박물관을 관람하는 한편 첼린지 파크, 서바이벌 게임장 등에서 게임, 공예, 승마, 4륜 오토바이, 극기훈련, 클라이밍(인공암벽타기)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도자기와 한지공예, 천연염색하기, 양초공예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운동장, 대강당, 세미나실, 분임실 등 교육연수 시설과 성인 600여 명까지 수용 가능한 숙박시설, 식당까지 갖춰놓고 있다.

◇치즈향기 가득한 진주목장
화성시 비봉면 구포리 941-42 소재한 진주목장은 어린 송아지부터 어미 젖소까지 연령별로 관찰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낙농체험 프로그램으로 엄마소 우유짜기, 송아지 우유주기, 트렉터 타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치즈 만들기 등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스크림과 치즈는 갓 짜낸 신선한 우유를 재료로 만들 수 있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먹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전주목장은 과수원까지 함께 운영되는 복합영농농장으로 목장체험 뿐만 아니라 과수원, 승마체험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가족단위와 단체예약을 주로 받고 있으며, 1개 반이 보통 40~8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타조와 함께하는- 화성 타조 사파리
화성시 장안면 독정리 산74에 소재한 타조 사파리에서는 500여 마리의 타조와 사진 찍기는 물론, U자형 트랙에서 타조 타고 달리기, 먹이주기, 조랑말 타기 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타조에게 먹이주는 체험과 타조알 부화에서 탄생, 성장 과정을 관할하는 테마관, 부화장 등 관람도 함께 할 수 있다.

타조 이외에도 미니 말, 토끼, 공작새, 낙타과의 일종인 라마까지 구경할 수 있어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