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보수 악성종양”...황교안 “인지능력 수준”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0.18 [국회사진기자단]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황교안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대선 경선 2차 컷오프와 관련해서 부정선거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이 대표는 황 전 대표를 향해 “보수의 악성종양 같은 문제”이라면서 직격탄을 날리면서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선거를 질 때마다 부정선거, 또 본인이 불리하다 싶으면 역선택”이라며 “이런 거 외치는 문화 자체가 사실 작년 총선 이후에 깃들었다”면서 황 전 대표를 우회적으로 공격했다.

그러면서 “이것과는 단호하게 단절해야 된다는 것이 제 생각”이라며 “당의 단합을 해치는 수준까지 이것이 이른다고 판단할 경우엔 엄격하게 징계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역선택에 대해 “기본적으로 이 음모론 때문에 앞으로 보수진영 같은 경우에는 사전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려는 유권자들로 이미 표에서 상당한 손실을 안고 들어가게 돼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대통령 선거 경선은 당의 가장 큰 이벤트이고 축제로 승화되어야 할 행사”라며 “거기에 공정성 시비를 걸어서 아주 찬물을 끼얹는 이런 행위는 징계할 만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당의 2차 경선 결과에 대해 음모론적 시각으로 문제제기 하는 분들에게 단호히 경고하겠다”면서 “오늘 이후 당 선거관리 절차에 과격한 이의제기를 한 인사에 대해 당 윤리위원회를 통해 철저하게 엄단하겠다”고 이야기했다.

국민의힘 황교안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방송공사 스튜디오에서 제6차 방송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2021.10.5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황교안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방송공사 스튜디오에서 제6차 방송토론회를 준비하고 있다. 2021.10.5 [국회사진기자단]

반면 황교안 전 대표는 “인지능력이 그 수준밖에 안되나”면서 부정선거 특검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전 대표는 “이 대표는 본질을 호도하지 말라”며 “잘못된 것을 못하게 해야지 왜 법정에서 증거까지 다 나온 부정선거 얘기하는 것을 못하게 하나”고 공격했다.

그러면서 “눈에 흙이 들어갈 때까지 뭐 기다릴 필요가 있나. 지금 밝히면 된다”며 “부정선거 이슈 제기가 총질인가. 이 대표 인지능력이 그 수준밖에 안되나”고 따졌다.

이어 “화천대유 특검 물론 중요하다. 그러나 부정선거 특검도 중요하다”며 “왜 특검을 둘 다 진행하면 안되나. 이것이 당을, 나라를, 국민을 살리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