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패러다임 변화 속 지속가능 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신영대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군산) 사진=의원실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신영대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군산) 사진=의원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국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신영대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군산)은 28일 군산 시립도서관 드림홀에서 미래차 인력양성의 중심 ‘군산형일자리’ 산업 패러다임 변화 속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했다.

신 의원과 군산시 공동 주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군산형일자리의 성공적인 안착 방안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생태계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월 정부 상생형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된 군산형일자리는 중견‧중소기업 중심으로 조성하는 전기차 클러스터에 노사상생의 일자리 모델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좌장은 군산대학교 최연성 교수가 맡았으며, 현재 군산형일자리 추진 단장인 군산대학교 김현철 교수가 발제를 진행했다. 토론에는 전북연구원 김수은 박사, ㈜명신 박호석 부사장, 군산시 진희병 경제항만혁신국장이 참여했다.

신 의원은 “군산은 대한민국의 친환경 미래차 시대를 개막한 곳이자 국내에서 산업구조 변화에 가장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 지역”이라며 “국내 최대 전기차 생산기지답게 군산이 인력양성의 메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 의원은“국회 예결위원이자 산자위원으로서 군산형일자리 성공과 미래차 인력양성을 위한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