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이야기 할 때 음식에 관한 부분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몸의 성질고 재료의 성질을 알고 연구,분석하여, 가장 이상적인 음식을 만들어 내는 모습은 존경스럽고 자랑스럽다..


그중에서도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음식이 아마도 삼계탕이 아닌가 싶다.


서울 구리에서 6번 국도를 따라 용문산 자연 휴양림을 지나 자리잡은 도라지 삼계탕(양평군 청운면 비룡리 56번지)에서 우리선조들의 슬기와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명품 삼계탕이 있다는 입소문을 따라가 본다.




-어! 삼계탕이 7,000원?
식당에 들러서자 우선 깔끔한 실내전경과 메뉴판이 눈에 들어온다.
그런데 가격이 7,000원? 이거 혹시 반계탕인가? 그러나 이내 음식을 보고는 의심의 사라진다.더욱이 그 양이 일반 삼계탕에 비해 곱절은 돼보인다. 맛을 보니 육질의 부드럽고 졸깆한 맛에 감동이 밀려오고, 국물의 깊고 깔끔한 맞에 다시 한번 감동 한다.



-도라지 삼계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삼계탕은 닭의 찬 성질에 인삼의 더운 성질을 더하고 예기에 대추,마늘,찹쌀등을 넣어 시너지 효과를 유발시킨다.
그러나 도라지 삼계탕의 슬기농산 조병헌 사장님은 여기에 항염증 작용, 혈액정화 작용, 면역력 강화, 등에 탁월한 도라지와 각종 한약제를 더해 맛과 영양등 모든면에서 탁월한 도라지 삼계탕을 선보였다.




-다른 삼계탕과의 차별화 선언!
우선 다른 삼계탕용 닭의 크기에 비해 두배정도의 크기의 닭으로 어떻게 이런 쫄깃한 육질이 가능한가 라는 의문이 생긴다.
여기에 조병헌 사장님은 2000여 평의 크기의 농장에서 방목형태의 방식으로 닭을 기르고있으며, 한약제등 각종 재료를 가미한 특수 사료를 자체 개발하여 사용중이고, 향생제나 성장 촉진제 등 일체의 화확 약품을 상용하지 않는다는 말과 함께 무엇보다도 정성과 청결함에 중점을 두고 음식을 만들고 있으며, 또한 부수 음식인 닭계장,잔치국수,비빔국수도 닭을 주 원료로 사용한 육수에 국수에 고명을 언져 먹는 옛 방식대로 만들고 있고, 고명은 역시 정성과 청결함으로 기른 닭을 사용한다고 말했다.



-도라지 삼계탕의 조병현 사장님은
오랜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 삼계탕과의 차별화에 성공했고, 앞으로 체인 사업등을 통해 전 국민에게 싸고 맛있는음식을 제공하는게 목표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