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여성일자리관련 위넷 브랜드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시한다. 

위넷은 경기도의 여성 일자리 사업 브랜드로, 위넷-창의기획 공모사업과 위넷-아카데미를 핵심사업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실시한다. 

위넷창의기획은 여성취업지원기관의 실무자가 체감하는 지역의 여성취업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제안사업을 공모하여 고용관련 전문 심사단을 통해 선정했다.

위넷아카데미는 직업상담을 하는 복지시설및 취업기관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도내 여성직업 상담서비스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실시한다.

위넷 창의기획은 1월 공모를 통해 ‘생생 직업속으로’ 직업탐방프로그램(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등 9개 시군에서 10개프로그램이 선정되어 4월부터 본격적인 모집과 개강이 이루어지고, 해당지역 여성들은 지역 기관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도내 5개 여성근로자복지센터(수원ㆍ부천ㆍ안산ㆍ고양ㆍ의정부)에서 실시되는 위넷-여성근로자 코칭프로그램은 일하는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한 갈등관리프로그램으로 성공하는 여성의 동반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넷 아카데미는 직업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이 준비된 상담가를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으로 교육 참가자는 복지시설및 취업기관에 종사하는 일선 상담가이다. 젠더감수성, 여성과 진로 등의 공통과정과 커리어이해및 상담기법등의 전문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4개부문 6개과정이 특화된 여성직업상담을 위한 사례중심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