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 팀원 모두 MZ세대 구성, MZ세대 고객과 공감대 형성 및 소통 강화
MZ세대 고객 대상 신규 콘텐츠 발굴, 상품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 수립

▲우리은행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 ‘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 ‘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우리은행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 ‘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MZ마케팅팀은 과장급 팀장을 포함한 모든 팀원이 MZ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주요 업무로는 MZ세대 고객 대상 ▲신규 콘텐츠 발굴 ▲상품 개발 ▲융복합 서비스 제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은 10월부터 개성이 강한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메인화면인 펀 타입(Fun Type)을 신설, 배경색상과 이미지를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이에 지난 10일부터 MZ세대를 위한 크리스마스 시즌 ‘테마배경(2종)’과 ‘이미지(4종)’ 콘텐츠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메인화면을 펀 타입으로 변경하면 꿀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편의점 상품을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My편의점' 서비스를 이번달 말 출시할 예정이고 국내 e스포츠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팬을 위한 ‘WON하는 LCK’ 전용 페이지를 비롯한 MZ세대 전용 콘텐츠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한 MZ마케팅팀은 MZ세대 고객의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취향 저격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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