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에서 번져 나가는 이준석 비판론

▲사진=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왼쪽)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2.27 [국회사진기자단]
▲사진=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왼쪽)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2.27 [국회사진기자단]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27일 열린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에게 경고를 날린 반면 윤석열 후보는 이준석 대표에게 경고장을 날렸다.

김 위원장은 “하나 경고한다. 선거에 도움 준다는 사람들이 자기 의견을 피력하는 경우가 많은데 선거에 도움이 되는지 아닌지 냉정하게 판단하고 발언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는 윤 후보와 선대위 핵심 관계자가 내놓는 정책 메시지가 혼선을 빚고 있는 것에 대한 지적이다. 아울러 윤핵관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다.

김 위원장은 “후보가 정책적으로 약속한 것을 자기 생각과 맞지 않는다고 반대하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그런 실수를 절대로 범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만약 국민이 기대하는 정권 교체에 대한 여망을 수용하지 못하면 국민의힘은 정치적으로 아무런 미래를 보여주지 못할 것”이라며 “선대위에 참여하는 모든 분, 정당 모든 분이 각각 대선에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해 정권 교체라는 국민 여망에 부응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반면 윤석열 후보는 “총괄상황본부가 헤드쿼터가 돼 각 총괄본부, 총괄 내에서는 각 본부간에 원활한 소통과 정보 공유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선대위의 체계를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건 전쟁에서 사령부와 각 부대간 교신과 정보보고가 중요한 것과 마찬가지”라며 “중앙선대위는 총괄상황본부에 전일 상황과 금일 계획, 전주 상황과 금주 계획을 정확하게 보고해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당은 상명하복의 조직은 아니나 당원 누구도 당의 공식결정과 방침에는 따라야 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당 조직이라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는 이 대표를 경고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윤 후보는 “이제 선거가 두 달 남짓 남았는데 모든 당원과 중앙-지역 선대위 관계자 모두 정권교체의 의지를 누구보다 확실히 가져야 한다”며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도 정권교체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아울러 “국민 지지를 얻어내고 이끌어내는 역할을 스스로 찾아서 해야지, 누군가의 지시를 기다리면 안 된다”며 “스스로가 한 사람 한 사람이 대선 후보라는 생각을 가져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김태흠 의원은 이 대표를 향해 “정권교체라는 대의에 앞장서달라”고 호소했다.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 김태흠 의원이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 김태흠 의원이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 의원은 “당 대표라는 자리는 패널이나 평론가처럼 행동하는 자리가 아니라 무한한 책임이 따르는 자리”라며 “그런 당 대표가 끊임없이 당내 분란을 야기하고 여당을 향해서는 부드러운 능수버들처럼 대하는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냐”고 언급했다.

또한 “대표님! 철딱서니 없고 오만하고 무책임한 행동을 언제까지 지켜봐야 합니까”라면서 “선대위 출범 전 가출, 공보단장과의 이견에 불쾌하다고 선대위원장직을 던져 버리는 무책임, 선대위원장을 내던진 후 몇시간도 안돼 당을 폄훼하고 후보를 디스(disrespect)하는데 몰두하는 가벼움을 어떻게 봐야하냐”고 따졌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