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위원회,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 납부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구리시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7일,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에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구리시
▲구리시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7일,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에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구리시

[일간투데이 김영배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석중)은 지난 17일,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영균)에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전달했다.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7일에 가진 월례 회의에서 2022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한 설 명절맞이 사랑의 떡 나눔 행사, 홀몸어르신 생신축하 방문, 꿈나무 장학금 전달 사업 등의 한해 사업을 논의한 후 성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적십자 특별회비는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문화 확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기부했다.

김석중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생활이 팍팍한 시기에 재난, 질병으로부터 고통받는 이웃 주민들을 위해 적십자 특별회비를 쾌척하여 이웃 사랑 실천으로 따뜻한 온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 역시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서 선행을 실천하는 것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이런 작은 실천 하나가 지역 사회에 전파되어 이웃 간 온기가 넘치는 살기 좋은 구리시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