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대로 가로판매대에 안내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노점특화거리 홍보에 팔을 걷고 나섰다. 4월초부터 종로대로변 가로판매대 24개소에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특화거리별 위치, 명칭, 품목 등을 안내하여 많은 시민들이 특화거리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종로에 있는 노점특화거리는 모두 7개로 ▲젊음의 거리 ▲화신 먹거리 ▲빛의 거리 ▲다문화 거리 ▲만물상 거리 ▲종로 꽃시장 ▲저잣 거리이다.

구는 2009년부터‘걷기 편한 종로거리 만들기’사업을 추진하였고, 2010년부터 세종로 사거리에서 흥인지문에 이르는 종로1~5가에 노점상 647곳을 주변 이면도로에 조성된 특화거리로 이전시켜 수십 년간 노점으로 가득 찼던 종로거리를 깨끗하고 걷기 편하게 만들었다.

2년여의 시간이 흐른 지금, 젊음의 거리와 종로 꽃시장 등의 특화거리는 정착 단계로 접어들었다.

하지만 창경궁로 만물상 거리의 경우 적은 유동인구와 편의점을 많이 찾는 소비패턴의 변화로 인해 노점 매출이 감소되어 생활이 어렵다는 노점상들의 하소연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구는 많은 시민이 손쉽게 특화거리를 찾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던 중 마침내 가로판매대 뒤편에 광고 포스터를 삽입하는 방법을 마련했다.

구 노점상 연합회 권용택 지역장은“계속되는 불경기에 영업이 예전에 같지 않아 힘들었는데, 구에서 이렇게 멋지게 홍보를 해 줘서 정말 고맙죠.”하면서 가로판매대 광고 삽입을 크게 반겼다.

가로판매대의 광고물은 거리에 불법 부착되어 지저분해지는 많은 광고물을 없애어 거리를 깨끗하게 만들면서,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릴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