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등 혜택, 5월부터 운영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저출산 시대에 발맞춰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사업의 하나로 ‘임산부 및 다자녀 가정을 위한 할인음식점’을 지정해 운영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할 할인음식점을 20일 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할인음식점 사업은 임산부나 다자녀 가정이 음식점을 이용할 시 음식가격을 10% 할인해주는 제도로,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임산부나 3인 이상 다자녀 가정에서 선호하는 음식을 취급하거나 영업주의 배려심이 높은 업소를 선정해 5월부터 운영한다.

할인음식점으로 지정되면 구민에게 좀 더 친절하고 깨끗한 음식점으로 이미지가 제고되어 음식점 이용률이 높아지고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에도 이바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구청 입장에서도 구민을 위한 맞춤형 복지혜택을 구현할 수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구 관계자는 “우선 18개 동별로 할인음식점 1개소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이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신청 대상 중 모범음식점을 우선 선정하고, 일반음식점은 추후에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하여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업소는 음식문화를 개선하고 ‘좋은 식단 만들기’의 실천을 위하여 업소에서 필요한 물품을 조사한 뒤 지원해 주는 혜택을 준다. 또한, 영업시설 개선자금 및 모범업소 육성자금을 우선 지원해 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