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문서작성과 신속한 보고방식 혁신을 위한 협업툴 도입
웹 문서 방식 공동작업으로 업무 효율성·생산성 증대, 비대면 보고 및 페이퍼리스 체계 구축

▲우리은행 서울 본점.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서울 본점. 사진=우리은행.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우리은행은 효율적인 문서작성 및 신속한 보고방식 혁신을 위한 협업툴 ‘위노트(We-Note)’를 전면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전면 도입되는 위노트(함께 문서를 작성하는 공간)는 클라우드 방식의 웹문서를 이용해 공동 업무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함으로써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검색해 활용하는 등 본격적인 협업 업무가 가능하게 된다.

특히 위노트 시스템 접속으로 문서확인 및 결재가 가능한 비대면 보고 체계를 구축했으며 각종 회의 시에도 태블릿PC를 활용해 종이가 필요없는(Paperless) 시스템을 갖춰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및 태블릿PC를 이용해 문서작성·편집이 가능한 스마트오피스 환경도 구축해 재택근무 등 비상상황 발생 시에도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위노트 도입으로 공동 업무시간이 획기적으로 감축되고 업무 효율성 증대도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더욱 향상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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