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신한은행
▲ 사진=신한은행

[일간투데이 유정무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전자계약 전문기업 모두싸인과 전자계약 관련 금융 서비스 협업 및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두싸인은 웹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플랫폼으로 고객 간 계약서 작성·체결·보관·관리까지 가능한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플랫폼 연동을 통한 금융·전자계약 연계서비스 개발 및 추진, 금융·전자계약 데이터 결합 서비스 개발 등의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의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 쏠(SOL)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 쏠(SOL) 지갑에서 전자계약서 생성, 서명 입력, 전송 등 계약 체결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이용이 가능한 프로세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전자계약서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자계약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두싸인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전자계약 기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한은행의 ESG 실천 확대서비스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신한 쏠(SOL) 지갑을 통해 전자계약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모두싸인의 전자계약 서명방식으로 진행해 양사 협력의 의미를 한층 높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