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각국 시장 현황 및 정보 교류

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식약청)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서초구 팔래스호텔에서 '2012년 바이오의약품 규제당국자 초청 국제워크숍'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바이오 및 제약 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와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세계보건기구(WHO)와 중국, 캐나다 등의 바이오의약품 규제 당국자들이 초청자 자격으로 참석해 눈길을 끈다.

행사 첫날인 10일에는 국내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WHO에서의 백신 관리 ▲백신 개발 동향 및 안전관리 이슈 ▲각국의 백신 안전관리체계를 소개한다.

둘째날에는 충북 청원군 소재 식약청에서 초청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백신안전관리 소개 ▲WHO 백신 규제기관 평가 ▲백신 시판 후 안전관리 등을 논의한 뒤 국가검정센터 등 오송 첨단과학단지를 방문한다.

마지막 날에는 다시 팔래스호텔에서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계와 초청자간 1:1 미팅을 진행하고 국내 백신 제조소인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를 견학한다.

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국제워크숍을 통해 선진적 안전관리 시스템 및 백신에 대한 최신 개발동향 정보를 파악하고, 국내 제약업계와 수출전략국 규제당국자 간 직접적인 정보 교류를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