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기념주화부터 배달 음식 할인까지 이벤트 실시
우리銀·케이銀·BC카드도 다양한 경품과 할인 혜택 선봬

▲[사진자료] 하나은행, '축구도! 금융도! 결국, 하나다' 통합 광고 캠페인 전개.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축구도! 금융도! 결국, 하나다' 통합 광고 캠페인 전개. 사진=하나은행

[일간투데이 유정무 기자] 지난 24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에서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에서 아쉽지만 무승부로 끝이 났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슬로건은 '더 뜨겁게, the Reds'다. 뜨거운 월드컵 열기만큼 국내 금융권의 월드컵 관련 마케팅 경쟁도 함께 달아오르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하나은행, 우리은행, 케이뱅크, BC카드 등 금융권에서는 월드컵과 관련해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 등이 진행되고 있다.

하나은행은 카타르 월드컵과 관련해 가장 뜨거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이날 하나은행은 카타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국제 축구 대회 공식 기념주화를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2일까지 판매되는 이번 기념주화는 국내 공식 판매권자인 풍산화동양행과 업무제휴를 통해 하나은행에서 단독으로 온라인 판매한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지난 8일 한국 축구 국가대표 공식 후원 은행으로써 승리를 기원하는 '축구로 하나되는 골든슈 : 골든슈를 차지해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하나은행은 ▲이달 7일 한정 판매로 출시된 연이율 최고 11.0%(세전)의 Best 11 적금 ▲개인형 IRP ▲일달러 외화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등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규로 가입하거나 마이데이터 '하나 합' 서비스를 가입하고 3개 이상 금융업권의 데이터를 연결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응모할 수 있는 '월큐볼'을 제공한다.

원큐볼 보유 수량과 당첨 여부는 하나원큐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순금 100돈 골든슈 ▲손흥민 사인 골든카드 ▲손흥민 사인 축구공 ▲국가대표팀 저지 유니폼 등 다양하고 특별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하나은행은 축구 경기를 응원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Best 11 적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자동 추첨을 통해 치킨 쿠폰, 배달 음식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우리의승리WON해 이벤트'.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의승리WON해 이벤트'.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도 월드컵 승리기원 이벤트를 이달 17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우리 WON해'는 총 세 가지 이벤트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승부예측'을 통해서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의 예선 3경기의 승·무·패를 예측하는 것과 '응원댓글'을 통해 경기마다 교촌치킨 모바일 쿠폰을 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수능을 치른 수험생에게는 '수능특전'이 주어진다. 승부예측, 응원댓글 참여만으로도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월드컵 온라인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스포츠 특집 페이지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우리WON뱅킹에서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간편한 회원 가입만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WON뱅킹이 뜨거운 열기와 즐거운 재미를 담는 응원의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생동감 넘치는 이벤트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벵크가 대한민국 축구 응원 이벤트 실시. 사진=케이뱅크
▲케이벵크가 대한민국 축구 응원 이벤트 실시. 사진=케이뱅크

아울러 케이뱅크는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다양한 고객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다음달 1일까지 요기요 할인쿠폰과 치킨세트 기프티쇼를 받을 수 응모이벤트를 실시한다. 케이뱅크 앱 내 혜택 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버튼만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버튼을 누른 고객모두에게 요기요에서 사용가능한 1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기간 내에 매일 참여 가능하다.

또 한국 국가대표 예선경기 날에 맞춰 각 100명을 추첨해 총 300명에게 2만6000원 상당의 치킨세트 기프티쇼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케이뱅크는 신규가입 이벤트로 다음달 13일까지 요기요 앱을 통해 케이뱅크에 신규로 가입하고 계좌개설을 하면 요기요 1만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글로벌 축구 축제 BC카드와 함께 즐겨보세요. 사진=BC카드
▲글로벌 축구 축제 BC카드와 함께 즐겨보세요. 사진=BC카드

마지막으로 BC카드는 마이테그를 완료한 고객에게 특정 업종을 경제한 경우 16% 할인, 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편의점 업종(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에서 BCVisa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16% 할인 혜택(최대 3000원까지)이 제공된다. CU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2000원 할인 혜택도 중복 적용 받을 수 있다.

배달 업종(배달의 민족·쿠팡이츠·요기요)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8% 할인 혜택이 최대 3000원까지 제공된다. BC 바로카드로 결제할 경우 1000원 할인 혜택도 추가 제공된다. 외식 업종에서 BC 바로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1600원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