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체험담·노하우 담은 웹툰·사진·에세이 접수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보험 '스토리 공모전'이 열린다.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은 오는 9월28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체험담과 생활노하우를 담은'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해 웹툰, 사진, 에세이를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과 관련한 내용 또는 일상 속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생활노하우, 체험담, 감동이야기, 여행기, 사진 등 자유로운 소재를 주제로 해 다양한 계층의 폭넓은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공모 분야는 ‘감동스토리·생활노하우’ ‘웹툰·사진·여행’ 등 두 분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공단 홈페이지(www.nhic.or.kr) 팝업을 통해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건강보험 페이스북 건강천사 팬 페이지 공모전’ 페이지(http://j.mp/QgkQ5B)에 바로 접속해 응모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창의성과 작품의 완성도 등을 평가하는 심사를 통해 2개 분야별로 최우수상 각 1편, 우수상 각 5편, 장려상 15편과 20편 등 총 47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최우수상 100만원과 50만원 등 총 1000만원 내외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10일 공단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응모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건강천사 페이지 ‘국민건강보험 스토리 공모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