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 단말 수요 증가에 따라 알뜰폰 시장 최초로 자급제 보상서비스 선보여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는 자급단말 이용고객 증가추세에 발맞춰 알뜰폰 시장 최초로 자급단말 구매고객이 18개월간 서비스 이용 시 구매가의 최대 50%를 현금으로 보상하는 ‘자급제 보상서비스’ 상품을 KT엠모바일과 제휴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자급제 단말’이란 특정 이동통신사를 통하지 않고 소비자가 직접 휴대폰만 구매해 희망하는 통신사를 선택∙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통신비 절감을 위해 자급제 단말을 구매해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위니아에이드와 KT엠모바일은 ‘자급제 보상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자급제 보상서비스’는 새 스마트폰을 구매해 KT엠모바일 이동전화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중 구매일 기준 90일 이내 본 서비스를 가입해 18개월 월정액 납부 후 새로운 단말 구매 및 기존 단말 반납 조건으로 구매가의 최대 50%(아이폰형 최대 50%, 안드로이드형 최대 45%, 폴더블폰형 최대 45%)를 현금으로 보상하는 서비스다.

위니아에이드는 ‘자급제 보상서비스’의 운영사로 서비스 운영, 사용 휴대폰 반납 시 회수 및 검수, 보상, 중고폰 매각 등의 업무를 총괄한다. 서비스 가입은 KT엠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셀프개통을 통해 가입하거나, ‘자급제 보상서비스’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상 신청은 전국 위니아에이드 센터 및 위니아 딤채 스테이 직영 매장을 방문해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는 방식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자급제 단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KT엠모바일과 함께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위니아에이드는 그동안 쌓아올린 노하우와 차별화된 방식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계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