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국민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예우와 감사 실천 최선"

▲이성희 농협중앙회장(맨 오른쪽)이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여받고 한덕수 국무총리(가운데)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농협
▲이성희 농협중앙회장(맨 오른쪽)이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여받고 한덕수 국무총리(가운데)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농협

[일간투데이 배상익 기자]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이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다.

농협중앙회는 22일 앰버서더 풀만 서울호텔에서 개최된 ‘호국보훈의 달 정부포상식’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의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이같이 수훈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회장은 농협 임직원 봉사단을 꾸려 보훈가족 농가 일손돕기, 국립묘지 환경정비 봉사 등 범농협 임직원 동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보훈가족을 우대하고, 미래세대에게 6·25의 역사를 알리며 국가유공자를 기억하고 감사를 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는 등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포상식에 한덕수 국무총리, 국가보훈대상자 등 80여명이 참석했으며 23명의 모범 국가보훈대상자와 4명의 대외유공인사가 수훈 및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민훈장은 정치, 경제, 교육, 학술분야에서 공을 세워 국민복지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여되는 포상으로 모란장은 무궁화장에 이은 2등급 상훈이다.

이  회장은 "대한민국의 오늘은 국가유공자의 희생으로 이뤄졌다고 생각한다"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예우와 감사를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