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까지 청소행정과 방문 또는 우편 제출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청결도시 금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결도시 금천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환경보전에 관심을 가지고,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변화가 필요한 우리 동네 골목길 그림 그리기’이며, 금천구 거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쓰레기로 지저분한 동네 골목길을 촬영하고, 변화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깨끗해진 골목길의 모습을 그리면 된다. 신청서와 현장 사진 1장은 전자우편으로, 그림 작품은 구청 청소행정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금천구청 누리집 ‘금천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천구는 심사를 거쳐 당선작 24점(저학년·고학년별 최우수1, 우수4, 장려7)을 선정한다. 최우수작(각 1점)에는 상장과 온누리상품권 20만원, 우수작(각 4점)에는 상장과 온누리상품권 10만원, 장려작(각 7점)에는 상장과 온누리상품권 5만원이 주어진다.

당선작은 11월 말 구청 누리집에 게시되고, ‘청결도시 금천’ 홍보를 위한 전시회, 블로그, 누리소통망(SNS), 기타 홍보물에 활용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그림 그리기를 통해 환경보호 실천의 중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초등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