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구청장, '지역 안에서 함께 책 읽는 분위기 조성과 구민의 삶에 활력'

▲ 사진=계양구
▲ 사진=계양구

[일간투데이  강윤선 기자]  '성인 청소년 분야 선정 ‘훌훌’ 문경민 작가와의 북토크 진행'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27일 계양구청에서 ‘2023년 계양구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계양구 올해의 책 성인·청소년 분야에 선정된 ‘훌훌’ 문경민 작가와의 만남으로, 계양구 방과후 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을 포함해 구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구립관현악단의 바이올린 협주 공연을 사전 행사로 시작됐으며 작가와의 북토크와 작가와의 즉문즉답 시간을 통해 선정도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훌훌’은 입양, 가정폭력 등 다소 무거운 주제를 작가의 유려한 문체로 잘 풀어낸 소설로, ‘제12회 문학동네청소년문학상’ 대상과, ‘제14회 권정생문학상’을 수상했다.

이날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오늘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작가와 작품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윤환 구청장은 “올해의 책 선정과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지역 안에서 함께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구민의 삶에 활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