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부도보 심신생청록'의 마음으로 2024년을 시작

[일간투데이 강윤선 기자] 일일부도보 심신생청록"하루라도 걷지 않으면, 몸과 마음에 녹이 슨다"의 마음으로 2024년을 시작하겠습니다.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3일 오전 신년 간담회를 통해 "지난 5년은 학생들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오직 학생들만 바라보며 쉼 없이 걸어온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 교육,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결대로 성장하는 교육을 위한 도전과 변화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 우리 시대가 교육에 요구하는 것은 공동체와 협력의 가치에 기반한 개별 맞춤형 교육”이라며, “‘올바로, 결대로, 세계로 교육’을 역점정책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올바로 교육이란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시민성을 지닌 인재로 자라도록 돕는 교육으로 도 교육감은 친절교육, 화합교육, 역지사지 교육에 힘을 쏟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결대로 교육은 저마다의 개성과 잠재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으로 읽기·걷기·쓰기 교육을 바탕에 둔, 디지털·생태교육,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에도 힘을 모르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세계로 교육은 인천을 품고 세계로 나가는 글로컬 리더로 자라도록 돕는 교육으로, 학생들이 인천 3대 에듀투어, 인천길 탐방으로 내 고장 인천을 바로 알도록 하고, 1인 1외국어 교육, 국제기구 및 외국대학 연계 교육 등 인천형 세계 시민교육을 추진하고, 학생 중심,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확대해 학생들이 세계로 나가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도 교육감은 올해 교육감 직속 직제로 '교육 활동 보호 담당관'을 신설해, 선생님들이 안심하고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악성 민원의 신고부터 사안 종결까지 법률·행정·상담·치유 등 모든 영역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학교 업무지원단'을 4급에서 3급으로 상향 조정해, 시설과 행정은 물론, 교무학사 영역까지의 촘촘한 지원으로 선생님들을 포함한 교직원 모두의 업무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교육 활동이 지속될 수 있게 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