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 금상 수상 영예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KCC건설은 자사 주거브랜드인 스위첸의 광고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이 2023 서울영상광고제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2019년 '엄마의 빈방', 2020년 '문명의 충돌', 2021년 '등대프로젝트', 지난해 '내일을 키워가는 집' 수상에 이은 5년 연속 수상이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하여 21회를 맞은 국내 최대의 영상광고축제다.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일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 광고계를 대표하는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공정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이다’ 라는 메시지로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호평 받은 바 있다.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은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문명인 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라는 집은 더욱 더 견고해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실제 에피소드로 광고를 제작한 하이퍼 리얼리즘 광고로 재미와 공감을 모두 잡았다고 평가받으며, 지난 12월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에 이어 금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도 금상을 수상하는 등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2020년 제작된 '문명의 충돌'광고에 대한 후속작 기대에 힘입어 국내 광고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시즌2 광고를 제작하였고 시계열적 연속성을 갖고 제작한다는 자체가 큰 모험이었는데, 많은 분들께서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 캠페인을 반가워 해주시고 광고에 공감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문명의 충돌' 1편도 서울영상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했는데, 2편 역시 좋은 결과를 얻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KCC건설 스위첸은 집과 집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관계 등에 대한 남다른 시각으로, 그 가치와 본질을 재조명하는 광고를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KCC건설은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성을 고민하며, 많은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