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습으로 자제해왔지만 퇴원한 후에는 곧바로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11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11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국민의힘이 부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때리기에 나섰다.

김경율 비대위원은 11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 대표의 병상에서 맨 처음 일성이 ‘현근택은요?’였다”면서 “사당화의 완전 증거를 보여준 사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던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 징계수위를 놓고 이 대표가 친명계 좌장인 정성호 의원과 온라인에서 대화를 나눈 것에 대한 비판이다.

정 의원은 ‘공관위 컷오프 대상’이라고 밝히자 이 대표는 ‘너무 심한 것 아닐까’라고 했다.

김 비대위원은 “민주당에 윤리 감찰 시스템이 있음에도 측근 의원과 당 대표 둘이서 사적인 관계에서 징계 수위까지 논의된다는 것은 공당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신주호 당 상근부대변인은 “이 대표가 친명 핵심을 향한 공천 컷오프는 안 된다는 사실상의 가이드라인을 내린 것이나 다름없다”면서 시스템 공천은 허울뿐인 제도라고 밝혔다.

의사인 박은식 비대위원은 이 대표가 흉기 피습 이후 헬기를 이용해 부산대병원에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된 것과 관련해 특혜 및 지역의료 홀대라는 비판을 가했다.

▲사진=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비대위원, 부산 지역 의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11  사진=연합뉴스

박 비대위원은 “부울경 동료시민 여러분은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권역외상센터를 보유한 부산대병원에 충분히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고 이야기했다.

박 비대위원은 부산의 백병원, 동아대병원, 창원 경상대병원, 울산대병원 등 지역 병원 이름을 말하면서 “모두 세계적 수준의 대학병원들이고 부울경 동료시민들의 얼굴이자 자랑”이라고도 언급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앞으로 부울경 병·의원들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겠다”며 “전 국민이 차별 없이 고루 누리고 믿을 수 있는 응급의료 체계를 확립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