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조승현 국민소통위원회 수석상임부위원장
민주당 보좌진 협의회(민보협) 출신 10명과 합동 출마선언

▲더불어민주당 조승현 국민소통위원회 수석상임부위원장 (사진=조승현 수석상임부위원장 제공)
▲더불어민주당 조승현 국민소통위원회 수석상임부위원장 (사진=조승현 수석상임부위원장 제공)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회 조승현 수석상임부위원장이 오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시 금천구 출마를 선언했다.

조승현 예비후보는 지난 13일, 더불어민주당 보좌진 협의회(이하 민보협) 출신 10명과 함께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선언 관련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출마를 공식화 하면서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 제대로 훈련된 정예병이 필요하듯 제22대 국회에서 또한 ‘준비된 신인, 정예 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조 예비후보는 “충분한 역량 ․ 검증된 경력을 갖춘 ‘준비된 신인 정예’이자 ‘민주당의 필승카드’라고 자부한다.”며 “제22대 총선 당선을 통해 윤석열 정권의 검찰독재, 국정무능, 외교참사를 심판하고 더불어민주당의 통합정치를 비롯한 민생개혁과 경제안정, 남북평화교류 등을 실현해 내겠다.”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이 날 출마선언과 함께 당내 경선에서 정치신인이 겪을 수밖에 없는 한계를 당이 감안할 필요가 있으며 당내 경선이 정치신인에게는 ‘디딜 곳 없는 벼랑 끝’과 같은 형태의 오로지 현역 의원에게만 유리한 형태로 운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하였다.

또한, “당에 대한 ‘숭고한 헌신’과 국민을 위한 ‘티 없는 충정’으로 더불어민주당 승리의 견인차가 되겠다.”는 포부와 함께. “김대중 ․ 노무현 ․ 문재인 대통령의 정신을 이어 당대표 이재명과 함께, 민주당 당원과 더불어, 2024년 4월 10일 총선승리를 통해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며 초심이 변하지 않는 신인 정치인이 되겠다.”고도 밝혔다.

합동 출마선언을 한 민보협 출신 후보는 조 예비후보를 포함, 나원주(경기 화성 병), 박기일(충남 천안 을), 박민규(서울 관악 갑), 서용주(경기 파주 갑), 이인화(경기 남양주 을), 이지혜 (충남 대전 서구 갑), 장철영(경기 고양 정), 정진경(경기 고양 병), 최일곤(전남 목포), 황두영(서울 서대문 갑)까지 총 11명이다.

조승현 예비후보는 이날 합동 출마선언을 시작으로 자신의 출마 지역구인 서울 금천에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