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KT 제공

[일간투데이 이승준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고객 선택권 확대 및 가계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한 새로운 통신 요금의 기준을 선보인다.

KT는 요금 혁신을 위한 첫 단계로 ▲통신사 최초로 남은 데이터를 이월해서 쓰는 5G ‘이월’ 요금제(5종) ▲안심하고 쓰는 5G ‘안심’ 요금제(3종) ▲온라인 무약정 ‘요고’ 요금제(13종)를 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Y덤’ 대상 연령을 확대(만29세→만34세)하고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5G 중저가 요금제(2종)의 데이터 제공량도 대폭 확대했다.

□ 통신3사 최초, 선택약정 할인 가능한 5G 3만원대 요금제 첫 선

KT는 19일 출시하는 새로운 5G 중저가 요금제 ▲5G슬림 4GB (3만7천원)부터 ▲5G슬림 21GB (5만8천원)까지 총 8종의 요금제를 선보였다.

고객은 본인의 통신 이용 패턴에 따라 ▲월제공 데이터 사용 후 일정 속도로 지속 이용할 수 있는 ‘안심’ 요금제와 ▲월제공 데이터를 사용하고 남은 데이터는 이월 가능한 ‘이월’ 요금제, 2가지 유형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월 데이터 이용량이 불규칙한 고객의 경우, 이월 요금제를 선택하면 당월 내 미사용 데이터를 다음달에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통신 소비가 가능하다.

□ 기존 5G 슬림, 세이브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 40% 대폭 상향

KT는 이미 출시한 ▲5G세이브(4만5천원/5GB→7GB), ▲5G슬림(5만5천원/10GB→14GB) 요금제 2종에 대해, 2월 1일부터 데이터 제공량을 40% 대폭 상향한다. 기존 가입 고객도 별도 신청없이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된다.

상품성을 개선한 위 2개의 요금제와 8종의 신규 ‘안심/이월’ 요금제를 포함해 총 10종의 요금제가 새롭게 마련됐다.

새로운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5G를 월평균 4GB 수준으로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기존에는 월 4만5천원(5G 세이브, 5GB) 요금제를 선택해야 했지만, 이제는 8천원 할인된 월 3만7천원(5G 슬림 4GB, 4GB) 요금제로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 선택약정 할인 적용 시 27,750원으로 더욱 합리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 ‘Y덤’ 대상 연령 확대(만29세→만34세)

 20대 대상의 Y마케팅을 선도적으로 운영한 KT는 데이터를 2배 제공하는 ‘Y덤’ 혜택 대상 연령을 만 29세에서 만 34세로 확대한다. 이를 통해 청년 세대의 통신비 부담 감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Y덤’ 혜택 대상에서 제외되었던 만 30세~ 만 34세 이하 고객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Y덤’ 혜택이 자동 제공된다. Y혜택이 이미 반영된 Y전용 요금제를 제외한 모든 5G요금제에서 Y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다이렉트 요금제 ‘요고’ 브랜드 및 요금제 13종 출시

KT는 공식 온라인 샵 KT닷컴을 통해 가입하는 온라인 상품 전용브랜드 ‘요고’를 런칭했다.

‘요고’는 ‘나에게 꼭 맞는 바로 이것’의 의미로, 통신 이용 패턴에 맞는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KT의 의지를 담았다.

5G ‘요고’ 요금제는 최저 3만원부터 최대 6만9000원까지 기본제공 데이터 5GB~무제한 구간에 걸쳐 총 13종이 준비됐다.

데이터 5GB당 월정액 2000원씩 차등을 둔 직관적인 요금 구조로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요고55 요금제 이상부터는 스마트기기 월정액 할인 혜택과 요고46 요금제 이상은 OTT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해 다이렉트 요금제 혜택에 특별함을 더했다.

고객은 세분화된 요금제 중 본인에게 맞는 데이터 제공량과 필요한 혜택들을 직접 비교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온라인 소비에 친숙한 고객들의 데이터 이용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점에 착안해, 충분한 추가 데이터 제공도 준비했다.

청년층에게는 Y덤 혜택으로 기본 데이터를 2배 제공하고,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출시 가입 프로모션을 통해 ▲요고 44/42/40/38은 기본제공 데이터를 한번 더, ▲요고 36/34/32/30은 추가 데이터 5GB를 12개월간 제공한다.

위 Y덤 혜택과 프로모션 혜택을 동시에 적용 받는 고객의 경우에는 최대 3배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 통신비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5G를 월평균 30GB 사용하는 청년 고객의 경우, 기존에는 월 4만4천원(5G 다이렉트 44, 60GB)요금제를 써야 했지만, ‘요고 34’ 월 3만4천원(35GB, 프로모션 적용 시)으로도 충분히 이용 가능해 매월 1만원의 요금 절약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총액결합할인’, ‘우리가족무선결합’ 등 모든 KT 결합할인 혜택도 적용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이렉트 요금제 ‘요고’만의 멤버십 혜택도 제공한다. ▲요고30 이상 이용 시, 멤버십 달달혜택을 통해 롯데시네마 1+1 예매권 (2월오픈예정) ▲요고40 이상은 멤버십 VIP 등급 혜택 ▲요고55 이상은 VIP초이스 혜택 중 ‘롯데시네마 무료 영화예매’ 기존 월 1매에서 2매로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4월 30일까지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제공한다.

다이렉트 ‘요고’ 요금제는 KT홈페이지 내 KT닷컴에서 7월 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 ‘나에게 꼭 맞는 요고’… 요고 요금제 다양한 마케팅 선보일 예정

KT는 요고 출시와 함께 색다른 시도와 재미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층 대상으로 펀(Fun)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펼친다.

젊은 고객층이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상에서 친근한 디자인의 ‘요고’ 캐릭터를 활용한 이색 디지털 콘텐츠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남산 N타워, 성수동 등 2030이 즐겨찾는 핫플레이스에 대형 요고 캐릭터가 실감나게 등장하는 가상 디지털 영상과 요고 캐릭터가 등장하는 숏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온라인 무약정 요금제 ‘요고’ 출시에 맞춰 KT닷컴 고객 이벤트를 1월 19일부터 진행한다. KT닷컴에서는 요고 가입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 3만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할부수수료 최대 15만원 절약이 가능한 무이자 할부 혜택, 중고폰 반납 시 최대 20만원 추가 보상 혜택도 준비했다. 이외에 매주 참여가능한 요고 관련 퀴즈 이벤트에 3주 연속 참여 시 갤럭시워치6를 추첨 제공할 예정이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고객이 싫어하고 불편해하는 점들을 찾아 해소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요금 혁신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상품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