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특검 수용해야”...與 “얼토당토 프레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1.24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1.24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명품 가방 수수 의혹 등 최근 이슈를 두고 신경전이 거세지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난 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뇌물을 받았으면 수사를 받는 게 맞다. 범죄를 저질렀으면 수사 받고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눈높이는 특검을 거부하고, 수사를 회피하는 것이 아니다”며 “지위가 높고 권력이 있다고 져야 할 책임을 면제받는 게 국민 눈높이가 아니라는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상식에 맞는 정치, 국민을 중심에 둔 정치가 이뤄져야 한다”며 “국민을 존중하고 나아가 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두려워하는 정치가 바로 민주주의”라고 밝혔다.

홍익표 원내대표도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다”며 “사과는 기본이고, 수사를 통해 불법여부를 명백히 밝히고 잘못이 있으면 처벌받는 게 그게 공정과 상식”이라고 이야기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디올백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한 번 깨진 항아리 조각을 붙여본들 언젠가는 물이 새기 마련이고 자동차에 긁힌 흔적을 청테이프로 붙인들 자국 없어지는 게 아니다. 언제나 그렇듯 임시방편, 미봉책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명품백을 돌려주면 국고 횡령이라는 기상천외, 경천동지할 억지 주장으로 디올백 전쟁이 끝날 거 같나”라며 “디올백은 대통령기록물법상 대통령 직무수행 관련된 선물도 아니고 국가적 보존가치가 있는 것도 아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23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23 사진=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정부 관권선거저지대책위원회를 구성한 것에 대해 “당정 간 의사소통 문제를 가지고 대통령실의 당무 개입이라는 얼토당토않은 프레임을 씌우려 한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결국 상대 당의 당내 사정에 훈수를 두며 또 다른 음모론을 생산하기 위한 특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관권선거를 논하려 한다면 21대 총선 전날 문재인 정부의 재난지원금 마케팅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이야기했다.

아울러 “21대 총선 하루 전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추경안 심의가 통과되지 않았는데 재난지원금 지급을 미리 통보하고 신청받으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또한 “총선 전날 대통령이 정상적 추경 입법 절차를 무시하고 돈을 나눠줄 테니 줄을 서라고 외친 건 민주화 이후 유례없는 관권선거로 회자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