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거래 고객 0.5%p 금리 우대 등 거래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 제공하는 자유 입출식 통장
인터넷뱅킹 건별 이체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 제공

▲사진=SC제일은행 제공
▲사진=SC제일은행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SC제일은행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거래 실적과 연계해 최고 2.5%(이하 연, 세전)까지 금리를 제공하고 각종 수수료도 면제해주는 법인 전용 자유 입출식 통장인 'SC제일 기업플러스통장(이하 '기업플러스통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업플러스통장은 잔액에 따른 기본금리에 거래 실적과 연동한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본금리의 경우 잔액 기준으로 ▲5000만원 이하 0.10% ▲5000만원 초과 ~ 10억원 이하 0.50% ▲10억원 초과 0.10%를 각각 적용한다.

우대금리의 경우 최고 2.0%포인트까지 제공되며 세부 조건은 ▲은행 첫 거래 고객(최초 고객 신규일 기준 31일 이내 계좌 신규 고객)에게 신규일로부터 1년 간 0.5%포인트 ▲법인대출 보유 고객에게 1.0%포인트 ▲해당 계좌의 입출금 거래 실적에 따라 0.3%포인트 ▲비즈니스뱅킹 플랫폼(기업전용 인터넷뱅킹) 로그인 실적에 따라 0.1%포인트 ▲환전 실적에 따라 0.1%포인트 등이다. 단, 우대금리 조건은 잔액 5000만원 초과 10억원 이하 구간에 대해서만 적용되며, 계좌를 해약하는 경우 적용되지 않는다.

기업플러스통장은 인터넷뱅킹 건별 이체 수수료, 잔액증명서 발급 수수료, 자기앞수표 발행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도 면제해준다.

배순창 SC제일은행 수신상품부 이사대우는 "기업플러스통장은 수수료 면제 혜택은 물론 다양한 금리 우대 조건을 통해 법인 전용 입출식 통장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였다"며 "자금 운용을 고민하는 법인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