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21일 서울 강남구 풀무원푸드머스에서 열린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협약식에서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오른쪽)와 김태성 케어링 대표(왼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풀무원 제공
▲사진=21일 서울 강남구 풀무원푸드머스에서 열린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협약식에서 천영훈 풀무원푸드머스 대표(오른쪽)와 김태성 케어링 대표(왼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풀무원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케어 서비스 기업 케어링과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1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풀무원푸드머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와 케어링 김태성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협력 및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는 ▲케어링 스테이 시설 내 건강 개선을 위한 프리미엄 식자재 공급 ▲영양관리를 위한 전문가 어드바이스 ▲맞춤형 식단 관리를 위한 R&D 협업을 이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풀무원푸드머스는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에 프리미미엄 식자재를 공급하고 영양관리 노하우 등 영양 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에는 케어링과 시니어 맞춤형 식단을 위한 R&D 분야에서 협업도 진행한다.

케어링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는 올해 1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급식 시장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와 시니어 케어푸드를 케어링스테이에 제공해 시니어들의 영양 관리 및 건강 개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대표는 "케어링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풀무원의 시니어 케어푸드를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브랜드 '풀스케어'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균형 잡힌 먹거리 및 영양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케어링은 프리미엄 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2019년 방문요양 서비스를 시작으로 2년 만에 국내 1위 요양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방문요양을 바탕으로 방문간호, 방문목욕, 주야간보호, 시니어하우징 등의 요양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 커머스, 요양원 방문진료와 비대면 진료를 포함한 헬스케어 등의 사업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