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적 구인난 해결 등 지역 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 업무협약

▲ 사진=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이 세종시에서  열린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사진 인천시 제공 
▲ 사진=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이 세종시에서  열린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사진 인천시 제공 

[일간투데이 안종삼 기자]인천시가 고용노동부와 함께 만성적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뿌리산업 집중 지원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인천시는 고용노동부와 지난 15일 「지역체감형 일자리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천시 뿌리산업의 구인난 해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지역체감형 일자리 프로젝트’는 그간 지역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일자리정책·사업을 하나로 꿰어 핵심산업(인천 : 뿌리)에 집중지원 하는 사업으로, 시민의 정책 체감도 및 성과를 제고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올해 신규 공모 사업이다.

올해는 공모에 참여한 전국 17개 광역지자체 중 5개 시·도(인천, 전북, 경북, 부산, 충북)가 최종 선정됐으며, 인천시는 국비 24억을 확보하며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실적으로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세종시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인천시 박덕수 행정부시장을 비롯, 최종 선정된 5개 시·도 단체장 및 부단체장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공동으로 협약식을 가졌으며 중앙과 지방간, 그리고 지역 간 협력을 다졌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덕수 행정부시장은 “인천의 주력산업인 뿌리산업은 고령화, 저임금 등 만성적 인력난으로 보다 두터운 지원이 절실 한 상황”이라며 “오늘 협약을 통해 지역 중추산업의 중점 육성으로 시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