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4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에서

▲박운서 의원.  사진=연천군의회
▲박운서 의원.  사진=연천군의회
▲박운서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서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연천군의회
▲박운서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서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연천군의회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15일 열린 제284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박운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서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운서 의원은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박 의원은 연천군 청소년, 군인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수요는 높으나 공급이 부족하여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문제는 지역경제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이며, 이러한 상황에서 작은영화관을 건립하여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생활을 보장하여 우리 군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화 관람을 위해 동두천, 양주, 의정부, 철원과 같은 인근 도시로 이동함으로써, 연천의 문화적, 경제적, 사회적 활력까지 저해하는 상황을 언급하면서 연천군민, 군인, 청소년들의 문화적 삶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곡전통시장 공영주차장 5, 6층에 작은영화관 건립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전통시장 내 영화관이 건립됨으로써 문화중심지 역할과 더불어 활발한 사회적 활동 및 그에 따른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기회에 대해 언급하였다.

박 의원은 작은영화관은 연천군민, 청소년 그리고 군인들의 문화생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요소임을 언급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리군의 적극적인 지원 및 협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5분 자유발언 전문은 다음과 같다.

◆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에 관한 전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연천군의회 박운서 의원입니다. 저는 오늘 연천군민, 군인, 청소년들의 문화적 삶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곡전통시장 공영주차장 5, 6층에 작은영화관을 건립하는 문제에 대해 발언하고자 합니다.

연천군 청소년, 군인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수요는 높으나 공급이 부족하여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문제는 지역경제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입니다.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생활을 보장하는 것은 우리 군민의 삶을 풍요롭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화생활을 매개로 지역사회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이에 작은영화관 건립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작은영화관에서 군민, 청소년, 그리고 군인들은 다양한 영화를 관람하고, 문화 교류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최신영화를 상영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연천군에는 영화관이 없기 때문에 향토영화관의 부활이라는 긍정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영화관람을 위해 외부로 유출되는 문화소비 비용을 군내로 수용함으로써 경제적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영화관람을 위해 주민들은 동주천, 양주, 의정부, 철원과 같은 인근 도시로 이동함으로써, 지역 상인들에게도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연천군의 소외와 고립문제는 인근 상인들 또한 문제 지적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문화적, 경제적 뿐 아니라 사회적 활력까지 저해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작은 영화관을 건립하기 위해 전곡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3, 4층 더 확장하고 5, 6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차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작은영화관과 전통시장의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전통시장 내 영화관이 건립됨으로써 문화중심지 역할과 더불어 활발한 사회적 활동으로 이어지는 기대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작은영화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은영화관은 지역사회의 문화 및 여가 활동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과 군인, 청소년들의 문화적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면 영화관람의 차원을 넘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작은영화관은 연천군민, 청소년 그리고 군인들의 문화생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는 연천 군민, 군인, 청소년들의 문화생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곡전통시장 공영주차장 5, 6층에 작은영화관 건립을 적극 추진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및 협력을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