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100년 미래 청사진 그릴 적임자"

▲ 사진=박정하선거사무소
▲ 사진=박정하선거사무소

[일간투데이 최석성 기자]  박정하 원주시갑 예비후보(국민의힘, 現 국회의원)가 지난 17일 오후 2시 학성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열고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캠프 명칭은 ‘미래캠프’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권성동 강원선대위원장, 김영진 전 국회의원, 김완섭 원주을 예비후보 등을 비롯한 원주시 전·현직 시·도의원, 당원, 지역주민 등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과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 등이 영상축사를 보내 박 후보를 응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권 선대위원장은 “새로운 강원도 백년대계를 위해서는 어느 때보다 큰 힘이 필요하다”며 “박 후보가 총선에서 승리하면 ‘정부여당-도지사-시장’이 하나된 원팀이 돼 원주와 강원도 발전이 중단없이 달려나갈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영상을 통해 축하를 전한 한 비대위원장은 “박 후보는 제가 인정하고 당이 보증한 검증된 후보”라며 “오직 시민의 미래를 위하고 지역의 발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아가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다.

나 전 원내대표는 “당 수석대변인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왔고 언제나 합리적이고 개혁적인 인물”며 “원주에서도 개혁의 적임자, 원주 발전을 이끌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치켜세웠다.

원 전 장관은 박 후보와의 각별한 관계를 강조하며 “제주도지사 시절부터 많은 일을 함께 해왔고 국토부장관 시절에는 GTX-D노선 원주 신설을 비롯해 외곽순환도로, 수도권전철 등 지역 교통 현안으로 저를 많이 괴롭혔다”며 “열정과 실행능력, 경험까지 갖춰 더 큰 원주 발전을 이룰 것이라 확신한다”고 응원했다.

이어진 현장 축사에서 김 예비후보는 “박 후보와 원주시민을 위한 공약과 아이디어를 수시로 공유하고 실현가능성 등을 치밀하게 상의하고 있다”며 원팀임을 강조했고 “박 후보의 강력한 중앙 네트워크와 저의 예산확보 능력이 합쳐졌을 때 나오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후보는 “이번 총선은 원주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는 인물, 더 큰 원주의 100년 미래를 그릴 수 있는 적임자를 뽑는 선거가 되어야 한다”며 “원주의 시대교체를 통해 원주의 미래 청사진을 그려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서 “1년 반의 시간 동안 약 20년간 묵혀있던 원주 숙원사업들을 하나하나 시작해 낸 만큼 중단없는 원주 발전을 이뤄야 한다”며 “오직 원주시민의 삶과 원주 발전을 위해 총선 승리라는 목표를 향해 선거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개소 축하 기념 점등식 등이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