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민주주의, 그리고 공정한 나라 슬로건

▲사진=
▲사진=오영환 새로운미래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선대위 3차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새로운미래 제공)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새로운미래는 조국혁신당이나 더불어민주당과는 다르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오영환 총괄선대위원장은 지난 22일 선대위회의 직후 기자들에게 “저희는 증오와 갈등, 분노의 정치가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희망을 드리는 정치로 나아간다”고 말했다.

오 위원장은 “검찰 정권, 검찰 권력을 사유화하고 남용하는 분노, 일종의 희생자이자 피해자인 조국 개인에 대한 동점심 속에서 일시적으로 지지율이 집중되는 상황에 대한 국민의 마음을 존중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조국혁신당이 첫 번째로 내세운 메시지인 ‘보복·분노 정치’로 국민들께 문제 해결과 희망을 드릴 수 있을까”라고 따졌다.

박원석 공동선대위원장은 “조국혁신당도 그렇고, 민주당도 그렇고 선명성을 내세우는 것 같은데 선명함의 정치적 결과가 무엇인지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나 조국혁신당이 내세우는 정권심판론으로 인해 22대 국회가 열리면 더 큰 적대와 증오가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내세우는 선명함의 실체는 대안을 위해 경쟁하는 것이고, 날선 언어로 정권심판을 이야기하기보다 더 나은 대안을 만드는 데 국민에게 다가가려 하는 진정성 있는 노력이 남은 선거에 집중되면 국민이 다시 새롭게 평가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오영환 새로운미래 총괄상임선대위원장과 박원석, 박영순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선대위 3차회의를 하고 있다. (새로운미래 제공)
▲사진= 오영환 새로운미래 총괄상임선대위원장과 박원석, 박영순 공동선대위원장 등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선대위 3차회의를 하고 있다. (새로운미래 제공)

이날 슬로건은 ‘그래도 민주주의, 그리고 공정한 나라’로 결정했다. 오 위원장은 “기적을 바라는 게 아니라 우리가 기적을 만들어가는 각오로 선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접속사인 ‘그래도’와 ‘그리고’가 담긴 슬로건은 새로운미래가 처음 사용한다”며 “그래도에는 국민께 혼란과 분노와 절망을 드리는 오늘날의 정치 상황에서 그래도 무엇인가를 지켜내야만 한다는 강력한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에 대해서는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것”이라며 “그래도가 현재 시점에서 지켜야 할 가치를 강조하는 것이라면, 그리고는 이제부터 우리가 해야 할 무엇”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날 반드시 지켜야 할 모든 가치와 긍정적인 지향점은 보이지 않고, 오로지 내 편은 감싸고, 상대방의 흠결만 공격하기 바쁜 정치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새로운미래 만큼은 더 민주주의를 지켜내고 끝내 공정한 나라를 만들어야 하는 노력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