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원장 및 실과장)이 직접 방문하여 임상현장 직원과 안전이슈에 대해 소통하고 환자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

▲경영진 환자 안전 라운딩. 사진=경기의료원 수원병원
▲경영진 환자 안전 라운딩. 사진=경기의료원 수원병원

[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경영진 환자안전 라운딩은 환자안전에 대한 병원 경영진의 관심과 의지를 전달하고 현장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평소 인지하지 못했던 환자안전 위험요인을 확인하고 개선을 위한 의견도 공유하면서 긍정적인 환자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해 나가는데 목적으로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정일용원장님과 실과장님들과 함께 진행됐다.

이 활동은 병원의 질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활동으로, 경영진(원장 및 실과장)이 직접 방문하여 임상현장 직원과 안전이슈에 대해 소통하고 환자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3월 26일(화) 병원 전체부서를 경영진 환자 안전 라운딩을 실시했다.

수원병원에서 경영진환자안전라운딩을 통해 환자안전 문화를 조성하고 일선부서 직원들과 함께 환자안전과 관련한 사안에 대한 의사소통을 진행하며 환자안전사고 근접오류 보고자를 포상하는 활동을 실시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이러한 노력들이 환자안전을 높이고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으로 수원병원은 환자분들과 함께 한다고 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