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전군 감사관계관 회의 개최

▲사진=
▲27일 국방부에서 개최된 '24년 전군 감사관계관 회의에서 회의를 주관한 김선호 국방부차관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일간투데이 조필행 기자] 국방부는 27일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국방부에서 ‘전군 감사관계관 회의’를 개최하고, ‘24년 국방부 감사 방향 및 추진 중점에 대해 토의했다. 

오늘 회의에는 국방부, 합참, 각군 본부 및 국직부대 등 40여개 기관의 감사관계관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24년 감사 추진중점을 공유하고, 각 부대·기관 감사부서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일선 감사부서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23년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 유공자(기관) 표창 수여, ▲ ’23년 감사활동 평가 ▲’24년 감사 방향 및 추진 중점 발표, ▲모범사례 공유 ▲감사관계관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감사,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및 공직 청렴도 제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 감사 협업체계 강화 등 ‘24년 국방부 자체감사 추진중점을 공유했다.

또 ‘학군사관 후보생 선발 필기시험의 실효성 검토 조치’, ‘방첩 관련 신규 앱 출시를 통한 민원 접근성 강화’ 등 모범 감사사례를 소개하고, 감사원 전문인력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감사요원 역량 강화에도 더욱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다가오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군의 정치적 중립을 강조하고, 선거과정 중 정치적 중립 위반이나 불법행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부대·기관에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점검하기로 했다. 

김선호 국방부차관은 오늘 회의에서 대내외의 엄중한 안보상황에 따른 군 기강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감사활동을 통한 청렴도 제고 및 국정과제 성과 창출 노력, 예방감사 활성화 등을 당부했다.

국방부는 앞으로도 공정하고 효율적인 감사를 통해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자유·평화·번영을 지키는 ‘정예 선진 강군’ 건설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