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지난 14일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함평교육 공감소통을 실시모습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지난 14일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함평교육 공감소통을 실시모습 

[일간투데이 허종만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지난 14일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함평교육 공감소통을 실시 중이다. 3월 27일(수)에는 월야초, 월야중, 전남보건고와 ‘2024학년도 상반기 찾아가는 함평교육 공감 소통’에 나섰다.

오늘 공감소통은 ‘함께 성장하며 평화로운 공존을 지향하는 함평교육’을 위해 교육 현장을 찾아가 자유롭고 개방적인 소통 방식으로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고, 함평 교육에 대한 정책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세 학교에서는 △교육환경 개선 관련 사업 지원 △사택 리모델링 사업 지원△신입생 감소로 인한 학교 규모 축소에 대한 대책 마련 △다문화가정 증가로 학습지원대상학생에 대한 대책 마련 등을 함께 고민하며 교육 주체들의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교육지원청은 학교 운영의 어려운 점들에 귀 기울이고 격려하였으며 다양한 지원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생각을 나누며 상생의 길을 모색했다.

oo학교 교장 선생님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함평교육의 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협의하는 과정이 매우 의미 있었다. 학교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교육장님을 비롯한 함평교육지원청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함평교육을 위해 늘 소통하고 함께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박정애 교육장은 “오늘 공감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이고 학교 지원을 강화하겠다. 학교 구성원들 모두가 ‘함께 성장하며 평화로운 공존을 지향하는 함평교육’을 위해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협조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