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양문석 후보에게 평생교육 정책 제안서 전달’

▲사진=
▲사진=

[일간투데이 이호현 기자] 안산평생교육사협회(회장 서재진)는 지난 28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안산갑 양문석 후보 사무실에서 안산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 정책을 제안했다. 지난 26일 장성민 후보를 만나고 이번에는 양문석 후보를 만나는 두 번째 정책제안이다.

안산평생교육사협회 서재진 회장은 △월간,평생교육사 인터뷰 △평생학습프로그램 △MOU추진 △평생교육사의날행사 △평생교육사독서공방 △예비평생교육사실습지도 등 다양한 활동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협회를 이끌어왔다.

양문석 후보에게 전한 평생학습 정책제안서는 △평생교육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 라인 △평생교육사 보수교육 법제화 △안산 평생교육 재단화 등 주요 현안이 포함됐다.

이에 양문석 후보는 “한국교육방송 EBS 정책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생교육에 대한 중요성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언제든지 원하면 누구나 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무엇부터 할지 찾아보겠다”고 약속했다.

서재진 회장은 “평생교육의 핵심은 보편적인 학습권 보장이다. 학습하는데 조금이라도 방해되는 문턱을 제거하고 싶다. 우리 동네 가까운 곳에 배우고 싶으면 찾아갈 수 있는 학습도시에서 학습동네로 확장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안한 정책이 실질적으로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