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

[일간투데이 이철수 기자]  목포중앙고등학교(교장 임언택)는 지난 27일 2024학년도 학부모 대상 교육과정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설명회는 18:30분부터 1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및 학교장 인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각종 교육, 교육과정 운영 방식에 대한 세부 안내뿐만 아니라, 학생 생활지도 정책, 학과별 3년 로드맵, 취업 및 진학 프로그램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자녀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가 한시간 동안 실시되었으며, 학부모와 담임교사 간의 학급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자녀의 학교 생활과 관련된 진지한 상담이 이어졌다. 

목포중앙고 교무부장(김민경)이 4DX 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하고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의 자녀 진로교육 및 3년 간의 학교 생활 로드맵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민경 교무부장은 "교육과정 설명회는 1년간 학교 운영의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공동체가 같이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이며, 보다 학생들의 미래 진로를 위한 설계를 위해 서로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4DX 교육과정은 목포중앙고만의 Dream이 있는 학생, Digital 인재, Data에 의한 교육, Different 학교, eXperience 중시 교육이라는 학교경영 키워드이다.

 목포중앙고 교장(임언택)은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하고, 학부모끼리 학교 운영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