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주영 기자] 금천구는 17일 '자원봉사 프로젝트 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바쁜 현대인들이 쉽고 즐거운 자원봉사활동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가도록 색다른 자원봉사를 기획·운영하는 자원봉사활동 가이드로서 좀 더 많은 구민·기업들이 신나는 자원봉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봉사현장의 리더를 뜻한다.

7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 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와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이해 ▲봉사활동 지도자의 역할과 활동 사례 ▲자원봉사 일 만들기 ▲자원봉사 활동 ▲창의적 진행방법 활용하기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해 총 11시간 과정으로 구청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25명으로 이달 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교육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1년 이상 자원봉사활동 경험과 월 1회(토요일) 평균 3시간 봉사활동이 가능한 체력을 겸비해야 되며, 다른 사람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는 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구청 7층에 위치한 금천구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2627-1063)하면 된다.

금천구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리더 교육을 통해 색다른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개발되어 많은 구민·기업들이 자원봉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