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태공 논설위원] 국가정보원과 수원지검 공안부(부장검사 최태원)는 내란음모 및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과 당직자 및 시민사회단체 관련자들에 대해 전격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이석기 의원은 압수수색이 이뤄질 것이라는 사실을 미리 알고 변장(變裝)한 채 도피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말 유치하기 짝이 없는 행태다. 자신의 이념이 떳떳하다면 피할 이유가 없다.

국정원에 따르면 이석기 의원은 북한이 전쟁을 일으켰을 때 과거 빨치산 활동처럼 남한에서 파출소와 무기저장소 등을 습격해 북한을 도울 준비를 하자고 모의했으며 국정원은 이를 입증할 증거를 확보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석기 의원은 회합에서 전쟁 발발에 대비해 '물질적 기술적 준비를 해야 한다'는 식으로 독려를 했으며 국정원은 그의 발언을 담은 녹취록을 확보했다.

국정원은 이석기 의원이 지난 2004년부터 이같은 준비를 해 온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서울과 경기 일대에서 비정기적으로 회합을 가진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 모의에 연루된 사람 수가 무려 100~200명 사이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국정원 관계자는 "이 중에는 통진당 당원들이 많아 당원 행사였다고 항변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이석기 의원실 일부 보좌진은 국정원 직원들이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 도착하기 직전 사무실 문을 걸어 잠근 채 일부 서류의 위치를 옮기고 파쇄기로 분쇄하기도 했다. 현재 이 서류의 정확한 내용과 파쇄 목적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는 이석기 의원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자청해 "부정선거의 실체가 드러남에 따라 초유의 위기에 내몰린 청와대와 해체 직전의 국정원이 유신시대에 써먹던 용공조작극을 21세기에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정희 대표는 "이것은 통합진보당에 대한 탄압에 머무를 일이 아니다"면서 "지난 대선에서 야권을 지지하는 국민 모두를 '종북'으로 몰았듯이 모든 민주세력을 내란범죄자로 지목하고 압살하여 제거하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정희 대표는 "우리 국민은 유신시대의 국민이 아니다"며 "모든 민주세력이 힘을 모아 유신세력 부활을 막고 청와대와 국정원의 부정선거 범행을 반드시 단죄하겠다"고 결기를 세웠다.

유일호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석기 의원을 비롯한 통합진보당 관계자들이 진정 떳떳하다면 압수수색을 방해하지 말고 전면 협조해야 할 것"이라며 "국정원과 검찰은 이 사건이 국민에게 주는 충격과 사회적 파장을 고려해 철저하고도 면밀하게 이를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배재정 대변인은 "민주당은 국정원이 국회까지 들어와 현역 의원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벌이는 현 사태를 매우 엄중하게 지켜보고 있다"고 말을 아꼈다. 배 대변인은 "앞으로 진행되는 상황을 보며 민주당 입장을 추가로 밝힐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종북에 관한 국민적 인식을 바로 잡아야 한다. 민주당과 진보당 및 소위 진보를 자처하는 세력들은 스스로의 위치를 확립하기 바란다. 아울러 검찰과 국정원은 한 점의 의혹도 없는 엄정한 수사로 국민들의 의구심을 해소하고 그로써 조직이 바로서는 계기로 삼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