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태공 논설위원] 지난 7월 16일 본란에서 문제점을 지적한 바 있는 ‘청소년 시국회의’가 지난달 29일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해체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정원의 댓글 공작을 규탄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해왔다. 지난 21일에는 국가정보원 댓글의혹 사건의 초동수사를 맡았던 권은희 송파경찰서 수사과장(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을 찾아 빵과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동아일보 보도에 따르면, 한 회원은 “순수한 청소년 단체로 시작한 시국회의가 통진당 청년당원들과 ‘21세기 청소년 공동체 희망(줄여서 희망)’의 청소년 회원들 때문에 정치색을 띠는 게 싫었다”고 밝혔다.

‘청소년 시국회의’는 7월 6일 출범 당시 국정원 규탄집회에는 참여하지만 정치적 중립을 고수하려는 고교생 24명과 ‘희망’에 소속된 고교생 12명으로 구성됐다. 그리고 일명 ‘쌤(활동가)’으로 불리는 20대와 30대 초반의 성인 활동가 6, 7명도 비공식 멤버로 참여했다. 이 성인 활동가들은 ‘희망’ 소속 청소년들을 지도해 왔으며, 시국회의 소속 고교생들에게 집회 신고나 기타 법률문제에 대해 조언해주겠다는 명분으로 각종 회의에 참가했다고 한다.

또 다른 회원은 “지난달 초 활동가들이 청소년 연합단체인 ‘전국민주주의수호청소년연합’에 들어가자고 제안했을 때 이들의 정체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희망’ 측 성인 활동가들은 학생들에게 ‘통진당 청소년위원회’에 들어갈 것을 권유했고 학생단체와 통진당의 연대를 강력히 주장했다고 시국회의 회원들이 전했다.

회원들은 “청소년만의 단체를 만들기 위해 성인 활동가들은 빠져 달라고 지속적으로 요구했지만 ‘그럴 수 없다’고 버텼다”며 “청소년 시국회의가 전국민주주의수호청소년연합에서 빠져 나가는 것도 방해해 결국 해체 선언을 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희망’은 이수호 전 전교조 위원장이 이사장을 맡고 전교조 교사들이 이사로 참여해 운영하는 청소년 단체다. 이 단체는 겉으로는 순수한 청소년 운동을 하는 것처럼 내세우면서 실제로는 2002년 미군 장갑차에 의한 여중생 사망 규탄 반미 촛불시위,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운동에 뛰어들어 주한 미군 철수 같은 반미·친북 구호를 외쳤다.

전교조 출신 교사들은 교실에서 친북·반미 이념을 주입하는 걸 넘어 중·고교생들을 통진당 당원으로 양성하고 있다. 실제 통합진보당의 전 청소년위원장·기획팀 국장·홍보미디어실 국장 등이 ‘희망’ 출신이다. 심지어 박원순 시장의 서울시는 이 단체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대다수 국민들은 김일성 3대 주체사상을 맹신하는 이석기 집단의 집단적 광신(狂信) 현상에 기겁하고 있다. 어린 청소년들의 등을 떠밀어 이런 시대착오적인 집단의 꼭두각시를 만드는 것은 범죄 중에서도 가장 극악한 범죄 행위다.

청소년은 아무리 좋은 의도를 가졌다 하더라도 정치 행위에 개입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이미 불순한 세력에 이용당할 뻔하지 않았는가. 학생의 본분은 공부라고 굳이 강조하지는 않겠지만 학창 시절에 하나라도 더 많은 지식을 쌓고 좋은 품성을 길러 미래 대한민국의 건전한 시민이자 정치 주인공으로 나설 것을 주문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