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이 그래서인지 요즘 문재인 의원이 문제발언으로 논란의 대상이 되고있다. 문 의원은 지난 2일 검찰수사발표 이후 NLL문제는 자신에게 있다는 식의 발언을 한 것이다.

친노진영은 지난 대선에서 “NLL자체를 논의 한 적이 없다. 이재정 전 통일부장관은 비밀녹취록은 없다는 김만복 전 국가정보원장의 말이 거짓말로 밝혀졌다. 이 거짓말은 국정원의 녹취록 공개로 무너졌다. 당시 상황은 미묘했다. 국민의 대부분이 녹취록 공개는 부적절하고 NLL 포기는 아니라는 반응을 보였다.
여기서 NLL 논란은 멈췄어야 했다.

친노진영은 “남북 정상회담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저자세는 부적절했다”는 시민의 분위기는 외면했다. 대북정책으로 박근혜 정부의 지지도가 급상승하는 추세를 외면했다.

지난 6월30일 문재인 민주당의원은 “국가기록원의 원본은 열람해야 한다. NLL 포기라면 정계 은퇴하겠다”고 반격을 했다. 민주당은 문 의원의 발언에 들러리를 섰다. 그러나 국가기록원에 대화록은 없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여기서 문재인 의원이 꼬이기 시작했다. 그는 “대화록 유무로 문제의 본질인 NLL 포기논란을 가려서는 안된다. 이정도 했으면 NLL 논란을 끝내자”고 말했다. 그렇지만 NLL 포기에서 사초(史草) 폐기 쪽으로 기울어졌다.

박지원 의원은 “당초부터 문제를 제기하지 않았어야 한다”고 말했다. 검찰 발표는 대화록이 국가기록원에 없다. e지원에 최종본이 있지만 초본은 삭제됐다는 것이다.

문 의원은 “결국 대화록은 있고, NLL 포기발언은 없었다”는 자의적 해석을 내렸다. 이후 민주당의 비노진영은 NLL에서 외면했다. 문재인은 계속 자살골만 넣었다. 때문에 친노진영은 최대위기를 맞게 된다는 분석이다. 문 의원은 새누리당이나 검찰을 상대할 것이 아니라 국민을 상대해야 한다. 국민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알아 방향을 바꿔야 한다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