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성화 등 4대부문 구조개혁 추진 등…14일 임시공휴일 지정 방안 논의

▲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달 21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31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오전 청와대에서 여름휴가 뒤 첫 국무회의를 영상회의로 주재한다.

특히, 이날 회의는 지난 일주일 휴가기간 동안 박 대통령이 고민한 향후 국정운영 구상을 밝힐 것으로 예상돼 관심이 집중된다.

향후 국정 구상과 관련해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노동시장 개혁을 포함한 4대 부문 구조개혁을 정부가 적극 추진해나가야 할 때라는 점을 적극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선 오는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앞서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3일 "임시공휴일 지정문제가 내일 국무조정실에서 준비한 광복 70주년 계기 국민사기 진작방안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에 포함돼 논의될 예정이다"고 밝힌 바 있다.

청와대는 일단 광복 70주년을 맞아 국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킨다는 차원에서 임시공휴일 지정에 대해 긍정적인 분위기다. 임시공휴일 지정 여부는 이날 논의 뒤 지정하기로 결론 나면, 11일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안건으로 상정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