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수함 둘러보는 김정은. 사진=뉴시스
[일간투데이 온라인뉴스팀] 북한이 지난달 30일 "핵은 대해 자주적이고 존엄하며 생명"이라고 밝혀 중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1일자 북한 노동신문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정부·정당·사회단체 연합 성명을 통해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핵전쟁위협에 대응해 나라의 핵공격 능력을 최상의 수준에서 완비해놓은 오늘 우리의 자주이고 존엄이며 생명인 핵을 두고 그 누구도 더 이상 딴꿈을 꾸지 말아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연합 성명은 올해 들어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직접 지휘한 각종 핵무기 관련 실험들과 미사일 발사 등을 열거하면서, 북한이 완벽하게 핵무장화 했음을 강조했다.

연합 성명은 이어 "자강력 제일주의로 전체 인민이 복된 삶을 향유하는 우리 식 경제강국의 눈부신 웅자가 확연해지고 있는 오늘 미국과 괴뢰패당은 그 무슨 '제재'와 '봉쇄'의 효과에 대해 망상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미국과 그 추종세력은 우리와의 대결에 매달릴수록 차례질(얻을) 것이란 패배자의 오명과 수치 뿐이며 선군조선의 백승의 신화는 영원하다는 것을 똑바로 알아야 한다"고 호언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그 누구에게도 위협으로 되지 않는 우리의 핵에 대해 계속 걸고 들 것이 아니라 조선반도와 주변정세 악화의 화근인 대조선 적대시 정책과 그에 따른 북침전쟁연습부터 중단하는 용단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성명은 "그토록 치렬했던 전대미문의 대결전에서 이룩한 승리와 기적은 백두산절세위인의 무비의 담력과 배짱,사생결단의 눈물겨운 노력과 불면불휴의 헌신을 떠나서 결코 생각할 수 없다"며 김정은 제1위원장에 대한 찬사를 늘어놓았다.

북한의 이날 성명은 한미 연합훈련이 끝난 것에 때를 맞춰 내놓은 것으로, 그동안 주장해온 입장을 다시 한 번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동시에 7차 당대회를 겨냥해 이 모든 것이 김 제1위원장의 업적임을 부각시키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