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분과별 다양한 협의회와 시도지회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원교육의 정책 개발과 교과과정 연구를 비롯해 학원장 강사 연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한국총연합회에 소속된 전국 8만5천 여 회원사의 성공적인 학원 사업 활성화 및 교육 관리 업무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유니원' 서비스 도입과 함께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학원과 학부모 대상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학원 관리에 따른 비용 절감을 위해 포워드퓨처가 운영하는 에듀팡의 학원전용 비즈몰 활용도 진행된다.
NHN엔터테인먼트 진은숙 총괄이사는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유니원' 서비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대형 교육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업무 제휴를 진행해 왔다”며 “전국의 중소학원을 대변하는 한국학원총연합회와 2017년 첫 업무 제휴를 시작해 '유니원' 서비스의 저변 확대를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원'은 NHN엔터가 페이코 ID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학원 운영 관리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다. 출시 이후 교육 현장의 다양한 니즈를 담아낸 학원생 관리 시스템, 학부모 소통을 위한 알림장 개설, 결제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도입해 왔으며, 대교, 종로학원 하늘교육, 정상어학원, 시매쓰 등 국내 유명 교육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학원 시장 내 필수 교육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이욱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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