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는 기본, 문 열림·연기·가스 감지, 온습도 확인까지

▲ SK텔레콤이 영상 확인 뿐만 아니라 문 열림이나 연기, 일산화탄소 누출까지 연동 센서로 확인해주는 국내 최초 센서 연동 CCTV 상품인 'T뷰 센스(T view sense)'를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영상확인은 기본이며 가스 누출을 탐지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와이파이를 통해 클라우드에서 기록을 저장, 보안성을 높인 CCTV가 나왔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영상 확인 뿐만 아니라 문 열림이나 연기, 일산화탄소 누출까지 탐지하는 신개념 CCTV 'T 뷰 센스(T view sense)'를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고화질 카메라와 이동형 센서 패키지로 구성돼 필요한 곳에 간단히 부착하면 와이파이(Wi-Fi)로 연결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200만 화소(Full HD급)로 촬영된 동영상은 와이파이로 SK텔레콤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해 침입자가 증거를 없애기 위해 CCTV를 가져가더라도 CCTV 훼손 시점까지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와이파이 단절시를 대비 12시간 정도의 촬영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내장 메모리(5G)를 탑재하고 있으며, 외장 메모리 형태로 32G를 추가할 수 있어 최대 37G까지 카메라에 저장이 가능하다.

게다가, 패키지로 제공되는 ▲동작감지 ▲연기감지 ▲문 열림 감지 ▲일산화탄소 감지 ▲온·습도 확인의 5종 센서와 카메라 침입감지 기능은 이상 상황 발생시 알람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 감지 공간의 상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차인혁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은 "기존 CCTV 기능을 넘어 센서를 연동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T 뷰 센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한 IoT 분야 기술들의 융합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