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월드컵 첫 경기, 김민우 태클에 뒤늦은 비디오 판독 요청…스웨덴에 0:1 석패

▲ 18일 오후(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경기장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대한민국 대 스웨덴의 경기. 스웨덴에 0-1로 패한 대한민국 선수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대한민국이 18일 2018 러시아 월드컵 첫 경기에서 스웨덴에게 아쉽게 졌다. 비디오 판독을 통한 주심의 판정이 경기의 승패를 갈랐다. 독일과 대한민국의 패배로 F조 16강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공격에는 다소 아쉬움을 보였다. 전반 초반 한국팀은 공격수 김신욱의 높이를 통해 스웨덴의 장신 수비수를 뚫기 위해 수차례 시도했으나 만만치 않았다. 또한 손흥민의 공격도 여의치 않아 전반전 유효슈팅은 0개를 기록했다. 반면 스웨덴은 전반전 내내 한국 수비진을 흔들었다.

후반에도 한국은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으나 매끄럽게 연결되지 않았다. 신태용 감독은 후반 22분 김신욱을 빼고 정우영, 후반 26분에는 구차철을 빼고 이승우를 교체 투입해 반전의 기회를 노렸지만 번번히 막혔다.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대한민국과 스웨덴의 경기. 스웨덴에 0-1로 패한 한국의 김민우가 그라운드에 앉아 아쉬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처음이자 마지막 골은 후반 20분 스웨덴이 넣었다. 후반 17분 패널티 박스 안에서 김민우의 태클에 대해 호엘 아길라르 주심은 뒤늦게 비디오판독을 요청했고 패널티킥을 선언했다. 그 결과 스웨덴의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에게 골을 내주고 말았다. 엘살바도르 출신 호엘 아길라르 주심은 이후에도 석연찮은 경기운영을 보였다.

패한 경기지만 골키퍼 조현우는 안정적이었다. 이번 월드컵에서 데뷔전을 치룬 조현우는 K리그 대구 FC 소속으로 전반 20분 골문 앞 상대 공격수와의 1대1 상황에서 결정적인 슈팅을 막아내는 선방을 선보였다. 조현우는 이후에도 안정적인 경기운영과 상황 판단으로 수비진을 이끌었다.

한편 한국은 24일(한국시간) 0시 멕시코와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를 갖게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