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0일 오후 2시 구청사 대강당서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다음달 10일 오후 2시 송파구청사 대강당에서 '2019 관내 우수기업 채용설명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날로 청년 실업문제가 심각해지는 가운데 송파구는 취업준비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고자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300여명의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설명회를 연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공채 및 수시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우수기업이 함께 한다. 롯데케미칼, 한미약품, 우아한형제들 등이다.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직접 기업을 소개하고 기업 채용전형,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자소서·면접 꿀팁 등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때 기업별로 다른 장소에서 채용설명을 진행해, 취업준비생들은 원하는 기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기업 인사담당자의 특강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진다. 취업 준비생이 궁금한 사항을 인사담당자에게 자유롭게 질의하고 성공적인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보인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취업준비중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 주소창에서 'blt.ly/채용설명회0910'를 검색하거나 송파구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다. 선착순 마감이다.

기타 궁금한 점은 송파구청 일자리 정책담당관(02-2147-4915)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송파구는 청년 요구를 반영한 청년일자리 창출, 청년취업 지원에 힘써 청년들의 취업 환경을 개선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