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올해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고난도 금융상품’에 대한 고객의 쉬운 이해를 돕는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하고, 소비자보호 관련 통합 업무 전용시스템인 ‘소비자보호포털’을 확대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해부터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자료 등을 제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서는 금융소비자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금융상품이라는 주제로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했다. 

KB증권은 가입절차 등이 복잡해 고객들의 문의가 많았던 ‘고난도 금융상품’의 가입 시 유의사항과 상품 구조 등에 대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이번 컨텐츠를 제작했다.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마블TV’(M-able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향후에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소비자보호 관련 영상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KB증권은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 금융소비자 보호 및 편의성 향상과 같은 소비자보호 관련 업무를 통합으로 운영·관리하기 위한 전용시스템인 ‘소비자보호포털’을 확대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 확대 구축으로 불완전판매예방, 미스터리쇼핑, 고객의 소리(VOC) 관리 기능이 더욱 강화돼 임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인 소비자보호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소비자보호 업무 처리의 편의성이 강화돼 대고객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박정림 사장은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해 온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재화 해왔다”며 “올해에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며 ESG 중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 신뢰 제고를 통한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