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신증권CI
▲사진=대신증권CI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대신증권이 60번째 생일을 맞는다. 대신증권은 오는 20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60년 사진전, 헌혈, 문화강연’ 등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를 통해 회사가 걸어온 60년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대신증권의 창립 60주년은 부침이 유독 심했던 한국자본시장에서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탄탄한 리스크관리 시스템과 인적 노하우가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기 때문이다. 

대신증권은 1962년 삼락증권으로 출발했다. 1975년 故 양재봉 창업자가 인수해 대신증권으로 사명을 바꾼 후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다. 

경제사변이라 불릴만한 1997년 IMF사태도 꿋꿋하게 견뎌냈다. 당시 5대 증권사였던 대신, 대우, 동서, 쌍용, LG 중 현재 회사가 없어지거나 경영권이 바뀌지 않은 곳은 대신증권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것들이 독립계 금융투자회사로 대신증권의 60년이 큰 의미를 갖는 이유다.

올해 60주년을 맞아 대신금융그룹은 명동 사옥명을 기존 ‘대신파이낸스센터’에서 ‘Daishin 343’으로 변경한다. 사옥 주소인 ‘중구 삼일대로 343’에서 착안했다. 새로운 네이밍과 함께 대신금융그룹은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업계에서 가장 유니크한(Unique)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듯이, 앞으로도 대신만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찾아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틀에 얽매이지 않는, 통찰력 있는 시각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투자회사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