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신한은행 제공

[일간투데이 양보현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1회용 플라스틱 배출을 줄이고 친환경 배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경기도 지방자치단체들과 협력해 배달앱 ‘땡겨요’ 다회용기 주문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 ‘땡겨요’ 다회용기 서비스는 현재 서울시 5개 구(강남·관악·광진·서대문·서초)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이달 27일에는 경기도 김포·안산시에서, 5월 25일에는 시흥시에서 오픈한다. 안성·용인·화성시는 올해 2분기 중 땡겨요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해당 서비스를 함께 오픈 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땡겨요’ 이용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기 쉽도록 ‘땡겨요’에 별도 카테고리와 배너를 만들어 다회용기 사용 음식점을 모아 볼 수 있게 했다. 다회용기로 주문하고자 할 경우 해당 가맹점에서 음식을 주문하면서 ‘다회용기로 주문’을 선택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땡겨요’ 다회용기 주문 활성화를 위해 다회용기로 1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 5월 25일부터 7월 말까지 3000원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할인쿠폰은 1일 1회씩 횟수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배달앱 이용 고객들이 다회용기 주문 서비스를 이용해 환경을 지키는 일에 함께 하셨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착한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확산시켜 ESG경영을 실천하고 ESG에 진심인 신한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一流은행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모든 ESG 분야를 포괄하는 ‘ESG 상생(相生)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사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역량을 높이고 사회의 지속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사회공헌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